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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베토벤이 귀가 안 들린 이후에 작곡한 곡

by Bill evans

목차

    베토벤은 천재적인 작곡가이자 음악가였지만, 점차 청력을 잃고 완전히 귀머거리가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베토벤의 귀머거리의 원인, 영향, 그리고 그가 귀머거리가 된 후에 작곡한 명작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론

    루트비히 판 베토벤(1770-1827)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음악은 다양한 장르, 스타일, 형식을 포괄하며 여러 세대의 음악가와 청취자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베토벤 역시 그의 인생에서 엄청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그는 점차 청력을 잃어가고 결국에는 완전히 귀머거리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그의 음악 경력과 작곡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베토벤 청각장애의 원인과 진행

    베토벤의 청각 장애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러 가지 이론과 가설이 있습니다. 가능한 요인으로는 매독, 납 중독, 발진티푸스, 자가면역 질환, 심지어 깨어 있기 위해 머리를 찬물에 담그는 습관 등이 있습니다. 베토벤은 20대 중반인 1796년경 귀에서 울리는 소리와 윙윙거리는 소리를 경험하면서 청력 상실 증상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음악가이자 작곡가로서 자신의 명성과 경력이 망가질까 봐 자신의 상태를 친구들과 대중에게 숨기려고 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양한 치료법과 치료법을 모색했지만 그 어느 것도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베토벤의 난청은 수년에 걸쳐 점차적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주파수와 음역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812년까지만 해도 말과 음악은 어느 정도 들을 수 있었지만, 1814년에는 거의 완전히 귀가 먹어 목소리나 고음을 들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는 귀나팔, 대화책, 몸짓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의존했습니다. 또한 사회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키고 더욱 위축되고 우울해졌습니다. 1802년 하일리겐슈타트 유언으로 알려진 유명한 편지를 형제들에게 썼습니다: "나에게는 동료들과의 휴식도, 세련된 대화도, 상호 아이디어 교환도 있을 수 없습니다. 나는 추방당한 사람처럼 거의 혼자 살아야 합니다..."

     

    베토벤의 청각 장애가 그의 음악에 미친 영향

    청각 장애에도 불구하고 베토벤은 생애가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기억력, 상상력, 음악적 지식을 바탕으로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피아노에 부착되어 턱뼈에 진동을 전달하는 공명기라는 특수 장치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베토벤의 청각 장애는 그의 음악 스타일과 표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작곡에서 더욱 실험적이고 혁신적이며 대담해졌으며 새로운 형태, 구조, 하모니 및 리듬을 탐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개인적인 어려움과 열망을 반영하여 음악에 더 많은 감정, 강렬함, 드라마를 표현했습니다.

    베토벤의 음악은 흔히 초기, 중기, 후기의 세 시기로 구분됩니다.

    초기(1802년까지)는 처음 6개의 현악 사중주, 처음 2개의 교향곡, 처음 15개의 피아노 소나타 등의 작품을 통해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고전적 스타일을 고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중기(1803~1814)는 교향곡 3~8, 피아노 협주곡 3~5, 오페라 피델리오, 바이올린 협주곡 등의 작품을 통해 영웅적이고 낭만적인 양식을 발전시킨 시기입니다.

    후기(1815~1827) 9번 교향곡, 마지막 5개의 피아노 소나타, 마지막 5개의 현악 4중주, 장엄 미사(Missa Solemnis) 등의 작품을 통해 숭고하고 초월적인 스타일을 탐구한 것으로 구별됩니다.

     

    귀머거리가 된 후의 베토벤의 명작

    교향곡 9번 라단조 Op. 125(1822-1824)

    베토벤의 마지막 교향곡이자 가장 긴 교향곡으로, 합창단과 독창자가 최초로 포함된 곡입니다. 이 교향곡은 인간애, 자유, 기쁨을 찬양하는 곡으로 쉴러의 시를 바탕으로 한 유명한 "환희의 송가" 피날레로 정점에 이릅니다. 이 교향곡은 서양 음악의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로 평가되며 유럽 연합의 국가로 채택되었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9번 라단조 Op.125 연주 감상하기

     

    피아노 소나타 29 B플랫 장조, Op. 106(1817-1818)

    베토벤의 가장 길고 가장 어려운 피아노 소나타로, 강력하고 기교적인 요구로 인해 "함머클라비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소나타는 악기와 연주자, 청취자의 한계에 도전하는 기념비적인 작품입니다. 소나타는 베토벤의 작품에서 가장 표현력이 풍부하고 심오한 느린 악장과 음악 역사상 가장 복잡하고 난해한 악장 중 하나인 푸가를 포함하여 4악장으로 구성됩니다.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29번 B플랫 장조, Op. 106 연주 감상하기

     

    현악4중주 14 C#단조 Op. 131(1825-1826)

    베토벤의 두 번째 현악 4중주이며 그의 가장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4중주는 쉬지 않고 연주되는 7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다른 성격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4중주곡은 엄숙하고 신비로운 오프닝부터 서정적이고 고요한 3악장, 격동적이고 극적인 5악장, 장엄하고 승리의 피날레까지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감정을 통한 여정입니다. 4중주는 실내악의 정점 중 하나로 평가되며 슈베르트, 바그너, 브람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베토벤 현악 4중주 14번 C#단조 Op.131 연주 감상하기

     

    결론

    베토벤의 청각 장애는 평생 동안 견뎌야 했던 비극적이고 고통스러운 질병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감동을 준 음악을 작곡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베토벤의 청각 장애는 그의 음악 스타일과 표현에도 영향을 미쳐 그를 더욱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며 감성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귀머거리가 된 후 베토벤이 작곡한 작품은 지금까지 창조된 예술 작품 중 가장 놀랍고 숭고한 작품으로, 그의 천재성, 용기, 정신을 증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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