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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빌 에반스의 재즈 피아노 스타일과 영향력 : 포스트밥 재즈의 선구자

by Bill evans

목차

    빌 에반스는 재즈 피아노의 역사에 남는 예술가입니다. 그는 마일즈 데이비스, 쳇 베이커, 토니 베넷 등과 함께 연주하며 포스트밥 재즈의 새로운 표현을 창조했습니다.

     

    피아노 연주 흑백 사진
    피아노 연주 흑백 사진

    빌 에반스: 재즈피아노의 전설

    빌 에반스는 포스트밥 재즈 피아노의 가장 영향력 있고 비극적인 인물들 중 한 명으로, 그의 매우 미묘한 터치, 그의 음악의 느낌 내용의 명확성, 그리고 피아니스트들이 사용한 코드 보이스 시스템의 개혁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리더로서 50개 이상의 앨범을 녹음했고 다섯 개의 그래미 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미셸 페트루치아니, 앤디 라번, 리차드 베이라흐, 엔리코 피에라눈지, 그리고 워렌 베른하르트와 같은 우리 시대의 가장 잘 알려진 예술가들을 포함하는 "빌 에반스 스타일" 혹은 "에반스 영감을 받은" 피아니스트들을 낳았습니다. 재즈 피아노의 바로 그 소리에 대한 그의 피할 수 없는 영향은 사실상 그의 뒤를 이 분야의 모든 유명인들을 감동시켰고, 심지어 그의 음악과 영향력에만 전념하는 소식지에 영감을 주면서, 그는 전 세계의 재즈 피아노 학생들에게 기념비적인 모델로 남아 있습니다.

     

    초기의 삶과 음악교육

    빌 에반스는 1929년 뉴저지의 플레인필드에서 독실한 러시아 정교회 신자 어머니와 골프장을 운영하는 웨일스 태생의 알코올 중독자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에반스의 러시아 쪽은 그의 러시아 팬들 중 많은 이들이 그가 그들 중 한 명이라고 느끼는 특별한 감정을 설명합니다. 빌은 그의 첫 음악 훈련을 그의 어머니 교회에서 받았습니다. 부모님 모두 매우 음악적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골프 경기에 평생 애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빌은 여섯 살 때 피아노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그의 부모님은 그가 하나 이상의 악기를 알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는 이듬해 바이올린을 시작했고, 13세에 플루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말년에 플루트를 거의 연주하지 않았지만, 매우 능숙하게 연주했습니다. 음색 표현력에 큰 중점을 둔 이러한 악기들의 능숙함은 에반스가 피아노에서 비슷한 단계의 뉘앙스를 추구하도록 격려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물론 그렇게 했고, 그렇게 함으로써 재즈 피아노의 표현 범위를 넓혔습니다.

     

    빌 에반스의 커리어 그리고 같이 연주한 뮤지션들

    빌 에반스는 1950년대에 마일즈 데이비스(Miles Davis), 쳇 베이커(Chet Baker), 캐넌볼 애덜리(Cannonball Adderley), 아트 파머(Art Farmer)와 같은 당시 최고의 재즈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하며 국제 음악계에 데뷔했습니다. 그는 1959년에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재즈 앨범인 명작 "킨드 오브 블루(Kind of Blue)"를 녹음한 전설적인 마일즈 데이비스 Sextet의 멤버였습니다. 에반스는 또한 리더로서 여러 앨범을 녹음하여 "Portrait in Jazz", "Explorations", "Sunday at the Village Vanguard"와 같은 베이시스트 스콧 라파로(Scott LaFaro), 드러머 폴 모티안(Paul Motian)과 함께 그의 독특한 트리오 스타일을 보여주었습니다. 에반스의 트리오는 상호 연주, 즉흥성, 그리고 서정적인 아름다움으로 유명했습니다. 1961년 라파로가 교통사고로 비극적으로 사망한 후, 에반스는 황폐화되었고 공연으로부터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는 베이시스트 척 이스라엘스(Chuck Israels)와 드러머 래리 벙커(Larry Bunker)가 피처링한 새로운 트리오로 현장에 돌아왔고, 짐 홀(Jim Hall), 스탠 게츠(Stan Getz), 토니 베넷(Tony Bennett), 그리고 모니카 제터룬드(Monica Zetterlund)와 같은 다양한 음악가들과 계속 녹음하고 공연했습니다. 에반스는 또한 솔로 피아노, 듀오, 그리고 더 큰 앙상블과 같은 다른 형식으로 실험했습니다.

    그는 비평가들의 찬사와 인정을 받았는데, 예를 들어 “Conversations with Myself”, “The Bill Evans Album”, “You Must Believe in Spring”, and “The Paris Concert”등이 있습니다. 에반스는 재즈계에 지속적인 유산을 남긴 다작하고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였습니다.

     

    개인적인 역경과 업적

    그의 예술적인 성공에도 불구하고, 빌 에반스는 그의 인생 내내 개인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알코올 중독과 학대로 인한 자신감의 결여로 고통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1950년대 후반에 헤로인 중독을 일으켰고, 이후에 코카인으로 대체했습니다. 그는 종종 그의 건강과 위생을 소홀히 하며, 불결한 상태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두 번의 결혼에 실패했고, 첫 번째 결혼은 그의 아내의 극적인 자살로 끝났습니다. 그는 1980년에 간부전, 폐렴, 그리고 출혈이 있는 궤양의 조합으로 51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1979년에 자살한 그의 형 해리 옆에 묻혔습니다. 그러나 에반스의 음악은 수 세대의 재즈 피아니스트들과 청취자들에게 영감을 주며 살아있습니다. 그는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재즈 음악가들 중 한 명으로 널리 여겨지고, 그의 영향은 많은 스타일과 장르의 음악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는 1994년 그래미 평생 공로상(Grammy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고, 1981년 다운 비트 재즈 명예의 전당(DownBeat Jazz Hall of Fame)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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