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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소비재와 임의 소비재는 경제 사이클에 따라 다르게 수익을 내는 시장 섹터입니다. 이 두 섹터의 특징, 종류, 성과에 대해 알아보고, 투자 전략에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필수 소비재란?
필수소비재는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일상용품입니다. 필수 소비재의 예로는 식품, 개인 생활용품, 음료, 가정용품 등이 있습니다. 필수 소비재 회사는 이러한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사람들이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이러한 품목이 필요하기 때문에 취약한 경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수적 투자로 간주됩니다.
유명 필수 소비재 회사
각 주식 이름을 클릭하면 네이버 증권에서 현재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창으로 열기로 설정하였습니다.
• The Proctor & Gamble Company(NYSE: PG)는 뷰티, 그루밍, 헬스케어, 유아 및 여성 위생 제품을 위한 소비자 브랜드를 제조합니다.
• Campbell Soup Co.(NYSE: CPB): 수프, 스낵, 음료 등 부패하지 않는 식품을 생산합니다.
• Kellogg Co.(캘로그): 즉석 시리얼과 쿠키, 크래커, 칩 등 간편 식품을 제조합니다. 최근에는 켈라노바(NYSE:K)와 WK 켈로그(NYSE:KLG)로 분할되었습니다. 켈라노바는 스낵 사업 부문을 맡고, WK 켈로그는 북미 씨리얼 사업 부분을 맡습니다.
• The Kroger Co.(NYSE: KR)는 소비자가 필수 소비재 품목을 쇼핑하는 식료품점을 운영합니다.
• Costco Wholesale Co.(NASDAQ: COST)는 소비자가 필수 소비재 품목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창고형 클럽 매장 중 하나입니다.
임의 소비재란?
임의소비재란 오락, 여가 또는 즐거움을 위해 구매한 사치품 또는 비필수품인 상품 및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의류, 전자 제품, 여행, 외식, 휴가, 비디오 게임, 장난감 및 오락과 같이 자신이나 친구와 함께 쓸 수 있는 추가 재량 소득이 있을 때 구입하는 것입니다. 임의 소비재 회사는 이러한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사람들은 돈이 부족할 때 이러한 항목을 줄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크고 경제 변화에 민감한 공격적인 투자로 간주됩니다.
유명 임의 소비재 회사
각 주식 이름을 클릭하면 네이버 증권에서 현재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창으로 열기로 설정하였습니다.
•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인 맥도날드(NYSE: MCD).
• Walt Disney(NYSE: DIS)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테마파크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 Amazon.com(NASDAQ: AMZN)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소매업체이자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 Ford Motor Co.(NYSE: F)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차량, 부품 및 서비스를 생산합니다.
• Nike(NYSE: NKE)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의류 및 신발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경제 상황에서 어떻게 성과를 거두나요?
필수 소비재와 임의 소비재 주식은 경제 주기의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제가 불황이거나 성장이 둔화되는 시기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보다 기본적 욕구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필수 소비재 부문이 임의 소비재 부문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필수소비재 기업은 또한 보다 안정적인 수익과 배당금을 갖는 경향이 있어 불확실한 시기에 투자자들에게 쿠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경제가 성장하고 소비자 신뢰도가 높을 때는 소비자들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비필수 품목에 지출할 돈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임의소비재 부문이 필수소비재 부문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임의 소비재 기업은 또한 성장 잠재력이 더 높고 소비자 지출 및 수요 증가로 이익을 얻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는 위험 선호도, 기간 및 시장 전망에 따라 이 두 부문 간에 포트폴리오를 할당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에는 두 부문을 모두 포함하여 두 부문의 이점을 다양화하고 포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보수적인 포트폴리오는 임의소비재보다 필수소비재를 선호할 수 있는 반면, 보다 공격적인 포트폴리오는 그 반대일 수 있습니다. 보다 역동적인 포트폴리오는 변화하는 경제 상황과 소비자 행동에 따라 두 부문 간의 배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론
필수 소비재와 임의 소비재는 소비자 지출의 다양한 측면을 반영하는 두 가지 중요한 시장 부문입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특성, 장점, 단점을 갖고 있으며, 서로 다른 경제 시나리오에서 다르게 작동합니다. 투자자는 이 두 부문의 차이점과 이를 활용하여 투자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